안녕하세요 푸민입니다.
이번에는 PRINCE2에 이어서 애자일 방법론을 알아보겠습니다.
1. XP(Extream Programmin)
2. Model
3. 실천방법
a. Whole Team
- 모든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팀원. 개개인이 각자의 역할이 있고, 그들의역할의 중요성을 이야기합니다.
b. Planning Game
- 일반적으로 2주를 주기로 계획을 세우고, 프로토 타입을 만들어서 의뢰인과 직접 테스트 및 회의를 합니다.
c. Customer Teats
- 가장 흔히 발생하는 개발 실패중 하나인 의뢰인이 원하던것과 다르게 나오는 것을 피할수 있고, 또한 그들이 잘못 알고 있었던 부분을 고치기도 합니다.
d. Collective Ownership
- 팀의 모든 프로그래머가 소스코드에 대해서 공동 책임을 지는 것으로, 언제 어디서 누구든지 소스코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e. Small Releases
- 실행 가능한 모듈을 가능한 빨리 디플로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고객이단기간에 소프트웨어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짧은 주기로 업데이트 된 모듈을 릴리즈합니다.
f. Simple Design
- 당장 필요한 디자인만을 빠르고 간결하게 합니다.
g. Test-Driven Development
- 테스트를 거치고 코딩을 하며 프로젝트를 개발해 나갑니다.
h .Pair Programming
- 두명 혹은 그 이상의 프로그래머가 함께 코딩하는 것으로 같이 코딩할 수도 있고, 한명은 QA(Quality Assurance) 한명은 코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애자일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고 XP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애자일의 하나인 Scrum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문의사항은 sj60414@네이트닷컴과 댓글로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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