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elopment/Android

[안드로이드] 렌더스크립트 로그 찍어보기! RenderScript!

by 푸민 2015. 10.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민입니다.

안드로이드 렌더스크립트를 이용해서 로그를 한번 찍어볼까요?



1. project.properties 에 렌더스크립트 사용 설정을 한다.


renderscript.target=18
renderscript
.support.mode=true
sdk
.buildtools=18.1.0



2. .rs 파일을 생성하여 스크립트를 작성한다.


#pragma version(1)

#pragma rs java_package_name(com.example.hellorenderscript)

 

void hello_world(){

rsDebug("Hello, RenderScript", 0);

}


위의 version 부분에 렌더스크립트의 버전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해당 어플리케이션의 패키지를 설정해줍니다. 그런 다음 hello_world() 코드를 작성하고 rsDebug() 를 이용하여 로그를 찍습니다.



3. .rs 파일을 저장하고 Java 파일을 생성한다.


helloworld.rs 파일을 저장하게 되면 gen 경로에 ScriptC_helloworld.java 파일이 생성됩니다.



4. 렌더스크립트를 사용하는곳에서 RenderScript 객체를 생성한다.


RenderScript rs = RenderScript.create(this);



5. ScriptC_helloworld 객체를 생성한다.


ScriptC_helloworld sc = new ScriptC_helloworld(rs, getResources(), R.raw.helloworld);


생성시 파라미터로 첫번째 RenderScript 객체를 주고, 두번째로 Resources 객체를 넘겨주면됩니다.



6. 생성된 invoke_hello_world() 메소드를 호출한다.


sc.invoke_hello_world();


해당 메소드를 호출하면 'Hello, RenderScript' 가 출력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