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푸민입니다.
안드로이드 렌더스크립트를 이용해서 로그를 한번 찍어볼까요?
1. project.properties 에 렌더스크립트 사용 설정을 한다.
renderscript.target=18
renderscript.support.mode=true
sdk.buildtools=18.1.0
2. .rs 파일을 생성하여 스크립트를 작성한다.
#pragma version(1)
#pragma rs java_package_name(com.example.hellorenderscript)
void hello_world(){
rsDebug("Hello, RenderScript", 0);
}
위의 version 부분에 렌더스크립트의 버전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해당 어플리케이션의 패키지를 설정해줍니다. 그런 다음 hello_world() 코드를 작성하고 rsDebug() 를 이용하여 로그를 찍습니다.
3. .rs 파일을 저장하고 Java 파일을 생성한다.
helloworld.rs 파일을 저장하게 되면 gen 경로에 ScriptC_helloworld.java 파일이 생성됩니다.
4. 렌더스크립트를 사용하는곳에서 RenderScript 객체를 생성한다.
RenderScript rs = RenderScript.create(this);
5. ScriptC_helloworld 객체를 생성한다.
ScriptC_helloworld sc = new ScriptC_helloworld(rs, getResources(), R.raw.helloworld);
생성시 파라미터로 첫번째 RenderScript 객체를 주고, 두번째로 Resources 객체를 넘겨주면됩니다.
6. 생성된 invoke_hello_world() 메소드를 호출한다.
sc.invoke_hello_world();
해당 메소드를 호출하면 'Hello, RenderScript' 가 출력됩니다!
'Development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BItmap 이미지 흑백 만들기 (0) | 2015.11.02 |
---|---|
[안드로이드] 가비지 컬렉터!! (0) | 2015.11.01 |
[안드로이드] 렌더스크립트?? RenderScript - 소개 (0) | 2015.10.30 |
[안드로이드][JNI] JNI 활용하여 C언어로 흑백이미지 만들기 (0) | 2015.10.29 |
[안드로이드][JNI] 로그찍어보기 (0) | 2015.10.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