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민입니다.
저번 포스팅까지 JNI에서 해서 보았는데요. 안드로이드에는 또 다른 성능향상을 위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렌더스크립트인데요.
NDK와 렌더스크립트 모두 Low 레벨에서 동작하는 것이지만 차이가 있습니다.
JNI 의 경우 C 코드로 작성하고 NDK를 이용하여 so 파일을 생성해서 소스코드에 넣어줍니다. 즉 일반 C 언어와 마찬가지로 미리 컴파일을 하는 것입니다.
렌더스크립트도 먼저 컴파일을 하지만 다른점이 있는데, 바로 디바이스에 직접 컴파일하는 것입니다. 먼저 이클립스에서 LLVM(Low - Level Virtual Machine)의 비트코드로 컴파일됩니다. 그리고 나서 LLVM 비트코드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네이티브 코드로 컴파일 됩니다. 네이티브 코드가 캐시가 되어서 렌더스크립트를 실행할때 미리 캐시된 네이티브 코드를 가져오기 때문에 매우 빠른 속도를 낸다고 합니다.
사용방법은을 볼까요?
1. project.properties 파일을 연다.
렌더스크립트는 허니콤부터 지원이 시작되었기때문에 최소 아이스크립샌드위치부터 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렌드스크립트 사용을 설정한다.
renderscript.target=18
renderscript.support.mode=true
sdk.buildtools=18.1.0
3. .rs 파일을 생성하여 렌더스크립트로 작성한다.
4. 빌드한다.
빌드하게 되면 .rs 파일 기준으로 작성된 Java 파일이 gen 결로에 생성됩니다. 그러면 해당 Java 파일을 사용하여 개발하면됩니다.
반응형
'Development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가비지 컬렉터!! (0) | 2015.11.01 |
---|---|
[안드로이드] 렌더스크립트 로그 찍어보기! RenderScript! (0) | 2015.10.31 |
[안드로이드][JNI] JNI 활용하여 C언어로 흑백이미지 만들기 (0) | 2015.10.29 |
[안드로이드][JNI] 로그찍어보기 (0) | 2015.10.28 |
[안드로이드][JNI] JNI 개발 순서 절차! (0) | 2015.10.27 |
댓글